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정보🚗

현대 자동차 사양조회하기(보험가입시 사양 모를때 🤣)

반응형

현대 자동차 사양조회 하기 

현대 자동차 사양이란? 즉 등급을 이야기 하는 것입니다.  같은 자동차라도 등급이 여러개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특히, 보험을 가입하려고 할때 자신의 자동차 사양을 적용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하지만 의외로 자신의 자동차의 사양을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도 그렇습니다. 중고차를 사거나 차를 산지 오래된 경우 더더욱 자동차 사양을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럴 때 자신의 현대 자동차 사양을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현대 자동차 사양을 조회하기 위해서는 먼저 현대 자동차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시면 됩니다. 검색창에 현대자동차를 검색후 현대자동차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https://www.hyundai.com/kr/ko/e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 공식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현대자동차의 최신 차량 정보부터 인기모델들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다양한 이벤트 정보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www.hyundai.com


현대자동차 사양을 조회하기 위해서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접속 후 상단 배너에서 멤버십&차량관리-차량관리서비스-사양조회하기 순서로 확인하시고 사양조회하기를 클릭해주세요. 예전 현대자동차 홈페이지에서는 고객지원 메뉴에 사양지원하기가 있었는데 멤버십&차량관리 메뉴에서 현대 자동차 사양조회하기를 하실 수 있습니다. 


현대 자동차 사양조회하기를 클릭하시면 아래 그림과 같은 사양 조회하기 화면이 나옵니다. 중고차 구입 고객의 자동차 보험계약시 편의를 위해 사양 조회하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안내가 나옵니다. 2007년 1월 이후 출고차량의 사양부터 조회가 가능합니다. 현대 자동차 사양을 조회하기 위해서는 차대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차대번호는 17개의 알파벳과 숫자로 이루어져 있으며 차량등록증, 차내 운전석 도어 안쪽, 대시보드 하단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차대번호를 확인하신 후 아래 차대번호 입력란에 17개의 차대번호를 입력 후 조회하기를 클릭해주세요. ^^

 


현대 자동차 사양을 조회하기 위해서 차대 번호 입력후 조회를 클릭하시면 아래사진과 같이 차종명과 엔진의 종류, 엔진 크기, 2륜, 사륜, 그리고 등급, 몇인승인지의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본가격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보험가입하시는데 많은 도움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현대 자동차 사양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중고차 구입으로 보험가입할 때 꼭 필요한 현대 자동차 사양을 아셔야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