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음식(우리가 먹는것이 곧 우리가된다.)

폐에 좋은 음식. 흡연자가 반드시 먹어야하는 반찬.

반응형

흡연자의 폐에 도움이 되는 식품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흡연자의 폐를 살리는 식품, 반찬을 많이 드시길 바랍니다. 

흡연은 백해무익하며 금연은 언제나 최고의 선택입니다. ^^


첫 번째,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레몬의 2, 귤의 6배에 해당하는 비타민을 가지고 있어 흡연시 파괴되는 미네날, 비타민, 인 등을 채워줍니다.

그리고 브로콜리에는 설로라판이라는 유황화합물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폐에 붙은 세균이나 담배 찌꺼기 같은 유해물질을 씻어내는 역할을 합니다.

사실 건강한 폐에서는 백혈구가 이 역할을 하지만, 폐가 약해지면 백혈구는 이 기능이 떨어지게 됩니다.

브로콜리에 비타민 C와 베타카로틴, 루테인 같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노폐물 배출과 독소해독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브로콜리는 기름을 사용하면 비타민 A, C, E의 흡수율을 높일수 있는데, 살짝데처 샐러드로 먹거나 기름에 볶아먹으면 좋습니다.

가장 간단하게 먹는 방법은 살짝 데처서 초장에 찍어먹어도 밥 반찬으로 좋습니다.

보통 1500원에서 2000원이면 싱싱한 브로콜리 한송이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가격도 싸도 건강에도 좋은 브로콜리 많이 드세요.  


두 번재, 파래

파래에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 메틸메타오닌은 혈액에 축적된

타르와 니코틴, 콜레스테롤 등의 유해물질을 제거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손상된 폐점막을 재생하고 보호할 뿐 아니라

항산화작용을 하는 비타민A도 다량 포함하고 있습니다.  

파래뿐 아니라 미역, 김과 같은 해조류도 몸속의 니코틴 등의 유해물질

배출에 많은 도움을 주는 식품입니다.


세 번째, 당근

당근에 들어 있는 카로틴 성분은 체내에서 흡연으로 인해 손실이 큰 비타민 A를 보충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담배를 피우는 사람은 비타민 A가 부족하여 폐암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는데,

당근에 비타민A가 풍부하고 발암물질을 해독하는 터핀이 들어있어 흡연자에게 좋습니다..

비타민E를 제외한 모든 비타민과 철분, 칼륨, 식물성 섬유 등이 골고루 포함되어 있습니다.  

당근을 섭취할 때는 되도록 기름에 볶아 먹어야 흡수율을 높일 수 있어요.


네 번째, 연근

폐와 비슷한 모양으로 생긴 연근은 천식, 감기 환자에게 좋으며

특히 폐가 안좋은 사람들에게 적극 추천하는 음식입니다.

흡연자의 폐에 쌓인 노폐물 배출에 도움이 되고, 면역력 향상에도 좋아 폐뿐만 아니라 만성 피로에 지친 사람들에게도 매우 좋은 음식입니다.

흔히 알고 있는 연근 조림 이외에도 연근 칩을 만들어 두면 간식처럼 먹기 간편합니다.

연근을 갈아서 배즙과 섞어 마시는 방법도 폐 건강에 좋습니다.


다섯 번째, 등푸른 생선

담배로 인해 일산화탄소가 혈관을 수축을 시켜 손상되는데, 고등어, 삼치 등의 등푸른 생선으로 

오메가3를 섭취하면 동맥경화개선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몸 안에서 자체적으로 만들어지지 않는 필수지방산은 음식으로 보충되어야만 하는데 등

푸른 생선의 오메가 3은 몸에 흡수되면서 만성 염증을 줄여주는 작용을 합니다.

등푸른 생선은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일석이조의 건강식품 입니다.

문어, 오징어, 연어 등의 해산물과 견과류를 통해서도 오메가 3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