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과 정보들

농협 은행 OTP 오류 메세지(dnLd13) 나오는 이유, 해결방법.

반응형

반갑습니다. ╰(*°▽°*)╯

현재를 살고자 노력하는

LOVEHAPPY입니다. 

2020년도 이제 

거의 막바지에 달했네요. 

2020년 코로나로 인해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2021년은 코로나 19가 

해결되고 정상적인 생활을

해보기를 마음모아 기원해봅니다. 


 

오늘은 은행 OTP 에러 메세지

dnLd13이 나오는 이유와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조금전 인터넷 뱅킹을 통해 돈을

송금하려고 했는데 농협 OTP

눌렀습니다. 

그런데 OTP에 번호가 아닌 

dnLd13이라는 오류 메세지가 나왔습니다. 

급하게 돈을 붙여야 하는데 이런 젠장!

은행에 전화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한번 같이 보시죠.~


대부분 사람들이 보안을 위해 

은행에서 OTP를 발급받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 은행에서 발급받으면 다른 

은행에서도 등록해서 사용이 가능하죠?

개인 OTP를 눌러 뜨는 번호를 넣으면

진행이 되는 건데 

dnLd13이라는 문구가 떠서 

번호에서 문자, 번호 혼합으로 바뀌었나?

잠시 생각해 보았습니다. 🤣

하지만 은행에 문의해 본 결과 그것은 

바로 에러 메세지 입니다. 


급하게 송금을 해야 하기에 

은행에 직접 전화를 해서 물어 보았습니다. 

결론은 해당 OTP를 가지고 은행에 

방문해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인터넷이나 유선으로 처리 할 수 없는 상황이며

직접 방문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젠장 ㅠㅠ

dnLd13 에러 메세지가 뜨는 이유는 

밧데리가 다 되었거나(발급받은지 오래되긴 하였음)

온도, 습도의 영향(영하 10도 인 한파인날 메세지뜸)

외부충격 등의 이유로 에러메세지가 뜰 수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은행을 직접 방문했습니다. 

저는 OTP발급한지 1년이 훨씬 지났기에 

유상 교체를 해야 한다고 하네요 ㅠㅠ

5000원을 주고 재발급 받았습니다. 

재발급을 받을 때 반드시 자신의 신분증이 있어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보안을 위해 은행에서 무상으로

해주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들었네요. 


사실 요즘 OTP 어플도 있고 

지문인식 등 다른 보안 방법도 있죠.

하지만 저는 그냥 기존에 사용하던 

OTP 기계를 계속 사용해 왔는데요.

재발급 받았지만 밧데리 부족 및 오류 등

으로 또 재발급을 받아야 하는 경우가 

생긴다면 다른 방법을 생각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은행을 직접 방문하는 것도 번거롭고

귀찮았습니다. 

직접 은행에 정말 오랜만에 가본 것 같네요. ^^

 

 


지금까지 OTP 오류 메세지

dnLd13가 나오는 이유와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해결방안이 정말 허무하죠?

신분증 챙겨서 은행가서 

재발급 받아라. 

1년 지난 OTP면 5000원 내고 

재발급 받아가라. ㅋㅋㅋ

그래도 어쩌겠습니다. 

소중한 우리 자산을 지키기 위한

보안 OTP인걸로 ㅜㅜ

모두 즐거운 하루 되시고 

저물어 가는 2020년 마무리 잘하세요. ^^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