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지방세 납부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지방세 납부 증명서를 요구할 때가 많습니다. 특히, 대출을 받을 때 체납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 지방세 납부증명서, 국세 완납증명서 등을 요구합니다. 지방세 납부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서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지방세 납부증명서 발급방법
지방세 납부증명서는 정부24시 홈페이지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검색창에 정부 24시를 검색해주세요.
https://www.gov.kr/portal/ma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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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24시 접속
정부 24시 홈페이지 접속 후 하단에 자주찾는 서비스에서 지방세 납세증명을 클릭해주세요.
- 홈페이지 접속 - [자주찾는 서비스]-[지방세 납세증명]
지방세 납세증명서 클릭
지방세 납세증명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나옵니다. 신청하기를 클릭해주세요.
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회원 / 비회원 신청가능 서비스라고 나옵니다. 회원이시면 회원신청하기 비회원이시면 비회원 신청하기를 누르신 후 진행하시면 됩니다. 비회원도 서비스 가능합니다.
회원이든 비회원이든 로그인을 하시면 아래와 같이 지방세 납세증명 신청 페이지가 나옵니다. 빨간 점이 있는 부분은 필수입력 사항입니다. 기재하시고 증명서 사용목적을 대금수령, 해외이주, 부동산 신탁등기, 그밖의 이용 중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민원 신청하기를 클릭하세요. 민원신청하기 클릭 후 처리상태에서 발급을 클릭하셔서 지방세 납부증명서를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마치며
다양한 필요에 의해서 지방세 납부 증명서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대출에 필요하거나 부동산 업무에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손 쉽게 발급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만약 인터넷이 안되시면 주민센터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국세완납증명서 발급( feat. 초간단~ 따라와~👏)
오늘은 국세완납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대출을 상담받고 대출필요서류에서 국세완납증명서를 요구하였습니다. 그리고 지방세 납부증명서도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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