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 신조어 공부(인싸 되보자😎)

티키타카 뜻(제대로 알기~👍)

반응형

오늘은 티키타카의 뜻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티키타카라는 말을 일상생활에서 많이 쓰고 있습니다. 티키타카의 정확한 뜻과 어떤 상황에서 어ᄄᅠᇂ게 사용되는지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티키타카 뜻

  • 티키타카는 스페인어로 탁구공을 서로 주고 받는 모습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탁구선수가 서로 탁구공을 합이 맞게 주고 받는 모습을 말합니다. 소리가 꼭 티키타카 같기도 하네요. 
  • 그리고 티키타카는 스페인 축구의 전술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패스를 자주 하여 즉, 탁구처럼 티키타가 하여 시간이 지날수록 상대팀을 지치게 만들고 공의 점유율을 높이는 전술을 말합니다.

그럼 일상생활에서 티키타카라는 말은 어떨 때 사용될까요?

 

  • 상대방과 이야기를 주고받을 때 짧은 시간동안 서로 막힘없이 대화를 하는 모습을 말합니다. 베프나 생각이 비슷한 사람끼리 정적없이 막힘없이 어색함 없이 대활르 주고 받는 것을 티키타카가 잘 맞다라고 표현합니다.
  • 티키타카가 잘 맞는 사람과 시간을 보낸다면 정말 재미있겠죠?

 

마치며

지금까지 티키타가의 뜻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스페인어로 탁구공을 주고받는 모습을 말하며 스페인의 축구전술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일상생활에서는 대화를 주고 받을 때 막힘없이 합이 잘 맞게 대화를 이어가는 경우 티키타카가 잘 맞다고 표현하고요. 항상 즐겁고 행복하세요.

 

 

 

🔻🔻🔻


 

 

 

 

 

 

 

 

 

 

 

 

 

 

 

 


2022.04.23 - [꿀팁과 정보들] - 주차단속 알림 서비스 신청방법(feat. 5분 투자로 과태료 내지 않는 방법!)

 

주차단속 알림 서비스 신청방법(feat. 5분 투자로 과태료 내지 않는 방법!)

오늘은 주차단속 알림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잠깐 주차를 하고 다녀와야 하는 경우 주정차 단속이 될까봐 걱정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차단속 알림 서비스는 단속되기전 단속

yunara.tistory.com

2022.04.18 - [꿀팁과 정보들] - 2022 전기차 보조금(feat. 전국 모든지역 총 정리)

 

2022 전기차 보조금(feat. 전국 모든지역 총 정리)

오늘은 2022 전기차 보조금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전기차 구매를 원하시거나 궁금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전기차 보조금은 지자체별로 차이가 있습니다. 보조금이

yunara.tistory.com

2022.04.01 - [부동산🏠 및 재테크] - 매일 이자받는 토스 파킹통장 만들기(feat. 1억까지 매일 2% 일복리, 일 이자계산 및 개설방법 등👍)

 

매일 이자받는 토스 파킹통장 만들기(feat. 1억까지 매일 2% 일복리, 일 이자계산 및 개설방법 등

오늘은 토스 파킹통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토스 파킹통장은 이자 2%상품이며 매일 이자를 지급받을 수 있어 아주 좋습니다. 파킹통장의 장점은 언제든 필요할 때 인출가능하면서 비교적

yunara.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