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정신과 신체!!

삶의 의미, 우리가 놓치고 사는 것들.

반응형

우리는 살아가면서 삶의 의미, 삶의 가치에대해서 고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현재 무기력감을 느끼거나 내가 어떻게 살아가고 있나? 내 삶을 잘 살고 있나? 라는 질문을 

스스로에게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작자미상의 신과의 인터뷰를 통해 의미있는 삶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해보셨으면 합니다. ^^


어느날 나는 신과 인터뷰하는 꿈을 꾸었다.

 

신이 말했다.

그래, 나를 인터뷰하고 싶다고?'

 

내가 말했다.

네 시간이 있으시다면

 

신이 미소 지으며 말했다.
'나의 시간은 영원. 내게는 충분한 시간이 있다 . 무슨 질문을 마음속에 품고 있는가?'

내가 물었다.
'인간에게서 가장 놀라운 점이 무엇인가요?'

신이 대답했다.
'어린 시절이 지루하다고 서둘러 어른이 되는 것
그리고는 다시 어린 시절로 되돌아가기를 갈망하는 것

돈을 벌기 위해 건강을 잃어버리는 것
그리고는 건강을 되찾기 위해 돈을 다 잃는 것

미래를 염려하느라 현재를 놓쳐 버리는 것
그리하여 결국 현재에도 미래에도 살지 못하는 것

결코 죽지 않을 것 처럼 사는 것
그리고는 결코 살아 본 적이 없는 듯 무의미하게 죽는 것.'

 



신이 나의 손을 잡았다.
우리는 잠시 침묵에 잠겼다.
그런 다음 내가 겸허하게 말했다.


'시간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당신의 자식들에게 그 밖에 하실 말씀이 있으신가요?'

신이 미소 지으며 말했다.
'내가 이 곳에 있음을 기억하기를. 언제나, 모든 방식으로.'

 

작자 미상의 신과의 인터뷰 내용입니다.

 

의미있는 삶을 살기위해

현재의 자신의 모습을 인정하고

돈보다는 건강을 우선시하며

미래나 과거의 걱정보다는 현재를 살면서

자신의 삶이 유한하다는 것을 깨닫고

살아가야 한다고 느꼈습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