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 신조어 공부(인싸 되보자😎)

킹받네 뜻(킹받네 진짜! 이런 뜻이야??😣)

반응형

오늘은 킹받네 뜻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은 신조어들이 정말 많이 생겨나고 사용되고 있습니다. 모르면 정말 궁금하죠. 어쩔 수 없는 이시대의 대세인 것 같습니다. 젊은이들의 트렌드가 그러하다면 발 맞춰나가는 수 밖에 없겠네요. 킹받네요. 킹받네 뜻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킹받네 유래

킹받네의 뜻을 알아 보기 전 킹받네의 유래에 대해서 먼저 알아 보겠습니다. 킹받네의 유래는 다음과 같습니다. 킹받네의 시작은 트위치 스트리머이자 웹툰작가인 이말년씨가 침착맨으로 활동하는 방송에서 열받네라는 말을 자주 사용하였습니다. 여기에 열이라는 글자 대신에 왕을 뜻하는 KING을 붙여 킹받네라고 사용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열 대신 킹을 사용함으로써 더욱 의미를 강조할 때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킹받네 뜻

킹이라는 말은 매우, 엄청나게, 아주많이 라는 뜻 또는 강조를 할 때 붙이는 신조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킹받네의 뜻은 열받네 보다 더욱더 열이 받는다로 해석해주시면 됩니다. 킹받네는 곧 열받네와 같은 뜻인데 그 정도가 더욱 심할 때 쓰는 말이겠네요.

킹받네 = 열받네

 

킹받네의 뜻이 이런 것 이였다니 정말 킹받네요 ㅋㅋ


요즘 킹이라는 글자를 사용한 신조어들이 많이 나고 있는데요. 예를 들어 누군가의 이름에서 성대신에 킹을 붙이기도 한다고 합니다. 킹철수, 킹영희 등이 되겠는데요. 상황에 따라 정말 대단하다한 사람이 될 수 도 있으며 약간은 장난스럽고 비꼬는 식의 말이 될 수 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상황에 따라 적절하게 해석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겠네요.


오늘은 킹받네 뜻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젊은이들의 트렌드를 따라가기 위해서 공부를 해야 겠습니다. 나름 재미있기도 하면서 정말 기발한 것 같기도 하네요. 오늘 하루 킹받지 않고 항상 행복한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

2021.05.30 - [2021 신조어 공부(인싸 되보자😎)] - 박박 뜻(헐~ 이런 뜻이였어? 😶)

 

박박 뜻(헐~ 이런 뜻이였어? 😶)

오늘은 요즘 유행하는 말인 박박 뜻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박박은 요즘 자주 사용되고 있는 신조어 인데요. 박박과 같은 신조어의 뜻이 명확하지 않아 무엇을 뜻하는지 잘 알지 못해 이해

yunara.tistory.com

2021.05.20 - [2021 신조어 공부(인싸 되보자😎)] - MZ세대 뜻(제대로 알고 사용하자~😁)

 

MZ세대 뜻(제대로 알고 사용하자~😁)

오늘은 MZ세대의 뜻과 MZ세대의 특징에 대해서 한번 알아 보겠습니다. 요즘 MZ 세대라는 말을 자주 볼 수 있는데요. MZ 세대의 뜻이 어떤 것인지, 그리고 MZ세대의 특징은 어떠한지 같이 알아 보겠

yunara.tistory.com

2021.05.06 - [부동산🏠] - 돈이 술술술~~ 새어나가는 집의 특징(feat. 돈이 안 모이는 집)

 

돈이 술술술~~ 새어나가는 집의 특징(feat. 돈이 안 모이는 집)

오늘은 믿거나 말거나 돈이 술술술 새어나가나는 집, 돈이 모이지 않는 집의 특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 혹시 해당되는 부분이 있으시면 한번 수정해 보시고 돈이 모이고 재물운이 넘치

yunara.tistory.com

2021.04.19 - [자동차 정보🚗] - 운전면허 있으면 무조건 신청하세요(feat. 착한 운전마일리지 혜택받기👏)

 

운전면허 있으면 무조건 신청하세요(feat. 착한 운전마일리지 혜택받기👏)

오늘은 운전면허만 있으면 누구나 신청가능한 혜택인 착한운전마일리지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착한운전마일리지는 자동으로 적립되지 않으며 신청한 사람에 한해서만 그 혜택이 주어지

yunara.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