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정신과 신체!!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현실적인 방법(진짜 도움되는 기상방법)

반응형

아침에 일찍 일어나지 못해 스트레스를 받고 계신가요?

일어나지 못한 자신을 자책하신적은 없으신가요?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것은 자신의 하루 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삶과 생활에 아주 중요합니다.

하루 하루가 쌓여서 자신의 삶과 인생이 되기 때문이죠

아침일찍 일어나는 것을 원하지만 어려우신 분들은 다음 방법들을 한번 적용해 보세요.

분명 변화가 있을 것이며 더욱 활기차고 즐거운 삶이 시작 될 것입니다.


첫 번째, 아침에 일어나지 못하는 자신에 대해 생각해 보라.

아침에 제 시간에 일어나는 것도 못하는데 우리는 원하는 것이 너무 많다.

살이 빠지길 원하고 돈을 더 벌기 원하며 여유있는 출근을 원하는 등

바라는 것이 너무 많다.

아침에 제 시간에 일어나지도 못하면서 삶이 변하길 원하는 것은 너무나도 큰 욕심이다.

자신이 원하고 추구하는 것을 하기 위해서 첫 걸음이 좋은 컨디션으로 일어나는 것이다.

시험에 합격하고 싶은 사람, 건강해지고 싶은 사람, 불면증을 해결하고 싶은 사람 등

원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서는 아침에 일어나는 것이 힘들지 않아야 한다.

자신이 목표하는 것에 가까워지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기상습관이 필수적이다.

이렇게 생각해보라.

나는 아침에 내 의지대로 일어나는 것 조차 못하는데 무엇을 더 바라는가?

나의 변화는 아침 제시간에 일어나는 것부터 시작입니다. ^^


두 번째, 자기전에 자기 암시를 해라.

나는 아침 6시에 일어난다. 나는 아침 6시에 큰 뒤척임 없이 자연스럽게 일어날 수 있다.

등의 자기 암시를 활용하세요.

자기 암시는 내가 과연 할 수 있을까 ? 등의 부정적인 감정과 의문을 없애고 목표에 도달할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

즉 긍정적인 자기 암시는 삶 속에서 더 힘차고 전진할 용기를 주는 것입니다.

불안하고 확신이 부족한 자신과의 대화이며 그것을 마주하고 이겨내는 것이 자기암시입니다.

나는 아침 6시에 일어난다. 등의 자기 암시를 10번정도 하고 잠자리에 드세요.

자신감이 생기고 실제로 그렇게 이루어질 확률이 아주 높아집니다.


세 번째. 규칙적인 수면습관, (밤에 일찍자기)

일찍 일어나서 피곤함을 느낀다면 일찍일어나는 것이 큰 의미가 없을 것입니다.

일찍 일어나기 위해서는 일찍 자는 것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즉 규칙적으로 자신이 자는 시간과 일어나는 시간 총 수면시간이 어느정도인지 파악을 하고

실천해야하는 것입니다.

최소 7시간 정도의 수면시간을 가지고 새벽 6시에 기상을 하려면 못해도 밤11시에는 잠이 들어야 합니다.

그러면 밤 1030분에는 스마트폰, TV 등의 전자기기등 잠자리를 방해하는 것을 모두 제거하고 잠자리에 들어야 합니다.

늦게자고 일찍일어나고 싶어하는 것은 욕심일 수 있습니다.

무리한 계획과 실천은 꾸준함을 주지 못합니다.

자신의 수면패턴과 자기전 좋지 않은 습관을 파악하여 규칙적인 수면습관을 만들어 보세요.

일찍일어나고 싶으면 반드시 일찍 잠에 들어야 무리없이 습관이 형성되고 자신의 목표를 달성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네 번째, 주말에도 일찍일어나라.

일찍일어나는 습관을 방해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주말에 늦잠을 자는 것입니다.

평소보다 1시간정도 더 자는 것은 괜찮지만

주말 전날 다음날 일정이 없다고 새벽까지 놀거나 시간을 보내다가 잠드는 것은

일찍일어나는 것을 방해합니다.

만약 불금을 보내고 수면이 부족한 상태라도 평일과 같은 시간에 일어나려고 하십시오.

피곤하다면 잠시 낮잠을 자는 것으로 피로를 푸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섯 번째, 일찍 일어나는 즐거움을 느껴라.

일찍 일어나서 해야할 일을 차근차근 해결해 보세요.

어떠한 일이든 좋습니다.

중요한 업무를 집중해서 처리한다던지, 아침 산책을 한다던지, 집을 청소한다던지, 취미생활을 한다던지 등 어떠한 것도 좋습니다.

살면서 정말 시간이 빠르게 가고 세월이 덧없이 흐르는 것 같습니다.

아침시간을 활용하여 누구에게나 똑같이 주어진 시간을 의미있게 만들어보세요.

그것을 즐기고 만족한다면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겅이 보다 쉬우며 보람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여섯 번째 자신만의 아침루틴을 만드세요.

루틴이란 정해진 행동을 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일어나면 누운상태에서 기지개를 피고 목을 좌우로 천천히 움직이는 것을 반복하는 것입니다.

그런 뒤 서서히 일어나서 부엌으로 가서 240ml의 물을 마시고 화장실로 가서 세수를 하는 등의 정해진 행동을 강제적으로 반복하는 것입니다.

일어나서 기지개를 피는 행동과 물을 마시고 세수하는 행동 모두 몸과 정신이 잠에서 완전히 깨는데 도움을 주는 행동입니다.

자신만의 아침루틴을 만들어보세요. 일어나는 것이 훨씬 쉽고 활력이 넘칠 것입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