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음식(우리가 먹는것이 곧 우리가된다.)

WHO 선정 세계 10대 불량식품(건강에 안좋은 음식👏)

반응형

건강해지기 위해서는 좋은 음식은 필수입니다. 그러나 우리의 식욕과 입맛을 자극하는 음식은 대부분 몸에 좋지 않은 음식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음시을 바탕으로 세계보건기구 WHO와 미국 시사 잡지 타임지에서는 세계 10대 불량식품을 선정했습니다. 거의 우리가 자주먹는 음식들인데요. 왜 좋지 않은지 알고 줄이고 멀리하는 습관을 가져야 겠습니다. 같이 한번 살펴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1. 튀긴음식

기름에 튀긴음식이 좋지 않습니다. 튀김이나 치킨은 기름에 튀긴 음식의 대표로 트랜스 지방이 대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과도한 트랜스지방 섭취는 혈액내의 나쁜 콜레스테롤을 증가시켜 심혈관 질환 및 당뇨, 비만의 원인이 됩니다. 엘리베이터에서 냄새를 맡으면 곧바로 시킬 수 밖에 없는 국민의 소울 푸드 치킨 끊기는 힘들지만 줄이는 것은 어떨까요?


2. 탄산음료

튀김, 치킨과 환상의 궁합인 탄산음료가 2위입니다. 탄산음료 속의 인산성분이 몸속의 철분과 칼슘을 소변으로 배출시켜 뼈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몸속의 수분흡수를 방해하고 당도가 매우 높아서 당뇨병의 위험에 노출시킴니다. 탄산음료를 줄여야 합니다.


3. , 베이컨, 소시지 등 가공육류

가공된 고기에는 발암물질인 아질산염과 다량의 방부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은 간에 부담을 주기 때문에 다량으로 섭취할 경우 간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4. 통조림 류

참치, 생선, 과일 등 다양한 통조림들이 있습니다. 통조림은 가공하는 과정에서 열처리를 하기 때문에 비타민과 각종 영양소가 파괴됩니다. 그리고 장기적으로 보관해야 하기 때문에 다량의 방부제가 포함돼 있으며 높은 칼로리에 비해 영양가가 낮습니다. 그리고 열처리를 하는 과정에서 단백질의 변형이 올 수 도 있어 많이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5. 냉동간식류, 아이스크림

냉동간식류 아이스크림은 당도가 아주 높습니다. 아이스크림을 많이 먹으면 비만, 당뇨, 지방간 등의 원이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스크림에는 다양한 식용색소와 향신료와 같은 화학 첨가제가 많이 들어 있어 성인병 및 심장관련 질환의 우려가 있습니다.


6. 숯불구이류 식품

숯불에 고기를 바로 구운면 숯의 유해성분이 음식에 스며들어 발알물질이 생길 위험이 커지며 간과 신장에 부담을 줍니다. WHO에서는 숯불에 구운 닭다리 1개의 독성은 담배 60개비의 독성과 비슷하다라고 발표하였습니다.


7. 인스턴트 식품

인스턴트 식품은 방부제 등 다량의 식품첨가제가 함유되어 있으며 대부분 염분은 높지만 영양성분은 부족합니다. 그리고 인스턴트 식품은 고혈압, 염증의 원이 될 수 있으며 간에 부담을 주어 간건강을 해칠 수 있으므로 많이 섭취하지 않는 거이 좋습니다.


8. 쿠키와 과자류

과자는 열량은 높지만 영양은 부족한 대표적인 정크푸드입니다. 자극적이며 중독성이 강해 자주 섭취하게 되며 이는 비만과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색소와 식용향료가 다량 함유되어 간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9. 설탕에 절인 과일 가공품들

설탕에 절인 과일 가공식품은 설탕을 과다 섭취하게 합니다. 이로 인해 비만, 당뇨, 각종 대사증후군, 심혈관 질환에 큰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또 대부분 향료, 방부제가 들어있어 있기 때문에 건강에 악영향을 끼칩니다.


10. 소금에 절인 식품

소금에 절인 생선이나 젓갈 등의 음식은 나트륨 함량이 상당합니다. 이러한 음식을 많이 섭취하면 위암 가능성이 높아지고 고혈압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신장에 부담을 주어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WHO 세계보건기구에서 선정한 세계 10대 불량식품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포스팅을 작성하면서 많이 반성하게 되었습니다. 한번에 딱 끊는 것은 어렵지만 줄이는 것은 가능합니다. 행복의 시작은 건강입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