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음식(우리가 먹는것이 곧 우리가된다.)

통밀빵효과, 100% 통밀빵, 통밀빵 효능 총정리

반응형

오늘은 통밀빵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빵은 좋아하지만 정제된 밀가루로 만든 빵은 당뇨, 혈압, 비만 등에 좋지 않기 때문에 통밀빵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도 빵 킬러인데요. 건강을 생각해서 통밀빵을 먹으려 하고 있습니다. 자 그럼 통밀빵에 대해서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통밀이란?

통밀은 도정하지 않고 겉껍질만 벗겨낸 밀을 말합니다. 일반 밀에 비하여 식이섬유가 4배정도 많으며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건강과 관련하여 밀을 끊어야 하는 사람들의 대체식품으로 통밀, 통밀빵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밀가루에 비하면 조금 거친 식감이 있지만 건강과 다이어트를 생각한다면 통밀이 정제밀가루보다 더욱 좋습니다.

 

통밀빵의 효능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풍부한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적은양을 섭취해도 큰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빵을 좋아하시는데 체중조절, 다이어트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통밀빵은 좋습니다.

식이섬유란 체내 유행성분을 흡착하고 배설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변비는 물론 대장암,결장암에도 좋습니다.

 


 

콜레스테롤, 혈압조절에 좋습니다.

통밀에는 체내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주는 비타민B, 비타민D가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다량으로 함유된 식이섬유가 콜레스테롤의 체내 섭취를 억제한다고 합니다.


 

노화방지에 좋습니다.

통밀은 몸 속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황산화 작용을 함으로써 노화예방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스트레스 해소에 좋습니다.

통밀에 들어 있는 세르토닌 성분은 기분을 좋게 해주면서 식욕 조절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연과 칼슘, 칼륨, 마그네슘이 풍부하여 근육을 이완시키고 스트레스 해소에 좋습니다.


 

성인병 예방

통밀은 혈당의 상승을 억제하고 심장질환의 예방에 좋습니다. 면역력을 증가시키고 지방과 탄수화물 적정 비율을 유지시켜 줍니다. 특히 당뇨가 있으신 분들은 정제된 밀가루보다 통밀빵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연구에서 정제되지 않은 통밀빵을 섭취하는 것이 심혈관 질환 및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통밀빵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빵을 좋아하는데 혈당이나 혈압 등의 문제로 멀리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한 경우 식감이 조금 거칠 더라도 밀가루보다 통밀빵을 섭취하시어 건강을 생각하시며 빵 섭취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2022.06.20 - [꿀팁과 정보들] - 수박고르는 법(feat. 실패없이 맛있는 수박 고르는 법!!)

 

수박고르는 법(feat. 실패없이 맛있는 수박 고르는 법!!)

오늘은 수박 고르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여름철 수박은 정말 별미인데요. 제대로 알지 못하면 당도가 떨어지고 맛없는 수박을 고를 수 있습니다. 살면서 수박을 골라야 하는 때가 종종

yunara.tistory.com

2022.05.19 - [부동산🏠 및 재테크] - 아파트 브랜드 평판순위(feat. 사람들이 선호하는 1군 브랜드는?)

 

아파트 브랜드 평판순위(feat. 사람들이 선호하는 1군 브랜드는?)

오늘은 아파트 평판순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어떤 아파트 브랜드를 선호할까요? 최근 3개월 동안 브랜드 평판 1위를 달리는 아파트 브랜드는 어디 일까요? 같이 알아보시죠

yunara.tistory.com

2022.02.21 - [2021 신조어 공부(인싸 되보자😎)] - 뇌피셜 뜻?(feat. 제대로 알고 사용해야..🙄)

 

뇌피셜 뜻?(feat. 제대로 알고 사용해야..🙄)

오늘은 뇌피셜 뜻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일상생활에서 뇌피셜이라는 말을 많이 쓰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뜻이 명확하게 무엇인지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요. 뇌피셜의 뜻에

yunara.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