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관종의 뜻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많이 사용하고 익숙해진 단어 관종입니다. 인터넷과 SNS상에서 대화를 하거나 유튜브 시청 중 관종이라는 말이 자주 등장합니다. 이게 무슨 말인가? 할 때가 많이 있습니다. 자 그럼, 관종의 정확한 뜻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관종 뜻
관종의 뜻은 관심종자라는 말을 줄인말로 관심을 받고 싶어 하는 사람을 줄임말입니다. 관심종자를 줄여 관종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관종은 타인의 관심을 받지 위해서 언어, 행동 등을 과하게 표현하는 사람입니다. 타이의 관심에 집착하게 되면서 일어나는 행동, 행위, 언어 등을 말합니다. 그리고 주식시장에서 관종은 다른의미로 관심종목이라고 합니다. 주식에서 관종은 관심종자가 아니라 관심 있는 종목을 줄여서 관종이라고 표현한다고 합니다. 주식시장에서 종목 중에 관심 있는 주식 종목이 관종입니다.
관종이 생겨난 이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SNS의 발달, 유튜브의 대중화 등으로 자신을 남에게 보여주고 주목받고자하는 욕구가 많이 증가하였습니다. 그리고 자신에게 주어지는 관심은 곧 수익으로 연결되기때문에 본인의 콘텐츠나 말과 행동을 특정되지 않은 많은 사람에게 알리고 싶어 합니다. 그래서 더욱더 타인의 관심에 집착하고 과한 행동을 하며 우스꽝스러운 말과 행동으로 타인의 관심과 이목을 끌고자 합니다. 이러한 행동은 타인의 눈에 과하게 느껴지고 관종으로 여겨지게 만듭니다. 주식에서 관종, 관심종목은 컴퓨터나 앱을 통해서 주식사이트를 열었을 때 실시간으로 바로 주식가격을 볼 수 있는 그런 종목입니다. 물론 검색하면 다른 주식 종목을 금방 볼 수 있지만 관심종목으로 지정해 놓으면 주식이 오르거나 내리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주식을 팔고나면 관심종목을 지워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팔았는데 더 오르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죠.
마치며
지금까지 관종의 뜻과 관종이 생겨난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요즘은 개인 콘텐츠가 매일 엄청나게 생산되고 있는 시대입니다. 그것이 곧 수익이 되기 때문에 관종이 생겨났습니다. 하지만 지나친 관심을 받기 위해 과장되거나 넘치는 말과 행동보다는 사람들의 공감을 살 수 있고 획기적인 콘텐츠로 관심을 받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주식의 관종은 잘 파악하셔서 많은 수익 얻으시길 바랍니다. ^^